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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형 민수헬기 lch 2호기 초도비행 성공

by 45분점1 2019. 12. 5.

목차

    한국은 항공 산업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최근 한국형 소형 민수헬기 2호기의 초도비행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 헬기는 에어버스 헬리콥터와의 합작으로 개발 중인 H155B1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전에 개발된 수리온은 중형 헬기로, 무장 수송 등 다양한 임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크기와 성능에 비해 가격이 높고, 소형 헬기 수요를 충족시키기에는 너무 큽니다.

    반면에 한국형 소형 민수헬기는 기존의 500MD 헬기의 임무를 대체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소형민수헬기(Light Civil Helicopter· LCH) 1호기는 유럽 본사 공장에서 제작되었다.

    이 헬기는 LAH라고도 불리며, 다양한 민간 용도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근거리 닥터헬기, 소방 및 산림 감시용, 언론 및 기업용 헬기 등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한국형 소형 민수헬기의 개발은 한국항공우주산업(KAI)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최근 시제기 2호기는 국내에서 개발한 구성품 80종을 장착하여 비행 적합성을 입증했습니다. 이로써 국내에서의 헬기 제작 능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개발 과정에서 첫 번째로 제작된 한국형 소형 민수헬기 1호기는 유럽 본사 공장에서 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형식의 시제기로는 2호기가 되는 것입니다.

    국내에는 현재 약 110여 대의 산림 소방 및 민간용 소형 헬기가 운용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 나라가 항공 산업 분야에서 얼마나 발전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한국은 앞으로도 항공 산업 분야에서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강화하며,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수 있는 헬기를 개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러한 노력은 국내 산업 발전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성과에도 큰 기여를 할 것입니다.


    한국은 항공 산업 분야에서 꾸준한 발전을 이루어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에어버스 헬리콥터와의 합작으로 개발 중인 H155B1을 기반으로 한 한국형 소형 무장 헬기 LAH의 초도비행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는 우리 기술력의 높은 수준과 노력의 결과입니다.

    한국은 또한 수리온이라는 중형 헬리콥터를 개발하였습니다. 수리온은 8.7톤 급의 중형 헬기로, 무장 수송 등 다양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러나 큰 규모와 성능에 비해 비용이 상당히 높고, 소형 헬기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기에는 너무 큰 헬기입니다.

    그래서 LAH는 기존의 500MD 헬기의 임무를 대체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LAH는 작은 규모의 헬기로서 다양한 임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헬기는 근거리 닥터 헬기, 소방 및 산림 감시용 헬기, 언론 및 기업용 헬기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한국 소형 민수헬기 2호기인 LCH는 한국항공우주산업(KAI)에서 개발되고 있습니다. LCH의 시제 2호기는 랜딩 기어, 자동 항법 장치(AFCS), 능동형 진동 제어 장치(AVCS) 등 국내에서 개발한 다양한 구성품을 장착하여 비행 적합성을 입증하였습니다. 이로써 한국은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형 헬기 개발에도 큰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이미 110여 대의 산림 소방 및 민간용 소형 헬기가 운용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 나라가 헬리콥터 산업 분야에서 선두 주자임을 보여주는 한 가지 사례입니다. 앞으로 더 많은 기술력과 협력을 바탕으로 한국은 더 다양한 헬리콥터 개발과 운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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