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문,천체,우주/천체, 천문사진

별 보는 어플, AR 별자리 보는 앱 별 관측, 인공위성 추적, SkySafari, Stellarium, Night Sky 11, Star Walk 2, Sky Tonight

by 45분점1 2023. 7. 15.

목차

    나만의 천문 관측, 스마트폰으로 하늘을 볼 수 있는 5가지 AR 앱 추천!

    안녕하세요, 별을 사랑하는 여러분들! 오늘은 우리의 손바닥 안에서 별을 관찰하고 식별할 수 있는 멋진 AR 앱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스마트폰을 들고 하늘을 올려다보면 별자리, 행성, 천체들이 실시간으로 표시되는 환상적인 경험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을 거예요. 아래에 소개하는 앱들은 우리 모두가 별을 좀 더 쉽게, 재미있게 볼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추천해 드리는 별 보는 어플 5가지는 설치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현란한 기능을 활용하려면 유료 결제를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유료로 이용하면, 천문학에 관한 방대한 자료들을 열람하고 AR 별관측과 연동하는 등의 기능을 할 수 있을 뿐이기 때문에, 단순히 별자리를 안내받고 증강현실로 별자리를 관측하는 정도는 무료 설치만으로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1. SkySafari 7 Pro

     

    SkySafari 7 Pro - Google Play 앱

    망원경 제어 기능이 있는 전문 천문학 앱

    play.google.com

    첫 번째로 소개할 앱은 'SkySafari 7 Pro'입니다.

    이 앱은 하늘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대형 천문학 데이터베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앱의 장점 중 하나는 자신의 망원경을 앱과 연결하여 별들을 직접 가이드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오늘의 하늘(Sky Tonight)'이라는 기능을 통해 그날 밤 보이는 별들에 대한 가이드 투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강력한 '이벤트 파인더'를 이용해 오늘 밤 또는 미래에 일어날 천체 이벤트를 검색하고 계획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천체사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특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SkySafari 7 Pro는 기존의 6버전보다 가격이 저렴하며, 인터페이스가 간소화되고 데이터베이스가 표준으로 확장된 것이 주된 개선점입니다. 단, 기기의 저장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2. Stellarium Mobile Plus

     

    Stellarium Mobile - 천체 지도 - Google Play 앱

    별, 행성, 별자리를 관찰할 수 있는 사실적인 하늘 지도!

    play.google.com

    다음으로 추천할 앱은 'Stellarium Mobile Plus'입니다.

    이 앱은 잘 알려진 오픈 소스 데스크톱 앱의 모바일 버전으로, 별자리 그림의 질로 유명합니다. Stellarium은 다른 앱보다 더 많은 별들의 데이터베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앱을 통해 좋아하는 별자리와 행성을 발견하고, 움직이는 위성을 추적하며, 다른 문화의 신화와 전설을 포함한 별과 행성에 대한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3. Night Sky 11

     

    iCandi Apps ®

    Now on Mac! Night Sky is now available across all Apple devices as one universal app! Now on the Mac, get all of your Sky Tags, Sky Timestamps, favorite tours, notifications, and local stargazing data from iOS delivered to your desktop. Night Sky on the Ma

    www.nightsky.com

    'Night Sky 11'은 비교적 새로운 별 관찰 앱이지만, 그 아름다운 디자인과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애플 기기 전용으로 제공되며, 앱에서는 AR 별자리 지도를 제공하고, 당신이 있는 어느 곳에서든 기기를 하늘에 대면 별자리, 은하, 그리고 다른 천체들을 볼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버전을 사용하면 17억 개의 별 라이브러리 전체에 접근할 수 있으며, AR Grand Orrery 기능을 통해 본인이 선택한 표면에 전체 태양계 지도를 오버레이 하여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천체 사진가라면, Night Sky 11의 초점 조절, 잡음 감소, ISO 조정 기능에 관심이 있을 것입니다.

    4. Star Walk 2

     

    Star Walk 2 Ads+실시간으로 하늘의 별 찾기 - Google Play 앱

    최고의 천체 관측 앱을 무료로 다운 받고 별, 별자리, 행성, 소행성, 혜성, 우주정거장 등 실시간 우주에 있는 모든 것들을 찾아보세요!

    play.google.com

    'Star Walk 2'는 $2.99의 유료 버전과 광고가 표시되는 무료 버전을 제공하는 별자리 관찰 앱입니다.

    휴대폰 카메라로 하늘을 촬영하면, 사용자가 바라보는 방향에 별자리가 오버레이되어 표시됩니다. 또한 행성의 움직임을 추적하고, 업그레이드를 구매하면 국제 우주 정거장과 Starlink 위성과 같은 객체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Star Walk 2'는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증강 현실 천문학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무료 버전도 잘 사용할 수 있지만, 그 한계를 넘어서 $2.99를 지불하는 것이 가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5. Sky Tonight

     

    Sky Tonight: 우주 탐험을 어플, 스카이맵 - Google Play 앱

    이 천문 앱을 및 밤하늘 가이드를 사용하면 별, 별자리표AR, 행성, 위성, 소행성, 혜성 등 하늘의 모든 물체를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play.google.com

    마지막으로 추천할 앱은 'Sky Tonight'입니다.

    이 앱은 천문학적 특징을 정확하게 식별하고 표시하는데 탁월하며, 깔끔한 지도 디자인으로 시각적인 즐거움을 더합니다. 앱의 카메라 기능을 사용하면, 보고 있는 객체를 식별하고 관련 정보를 읽을 수 있습니다.

    Sky Tonight은 무료로 제공되며, $0.99에서 $7.99 사이의 가격으로 앱 내 구매를 제공합니다. 많은 천문학 앱들이 있지만, Sky Tonight만큼 정보를 세련되게 깊이 있게 제시하는 앱은 드물 것입니다.

    앱 이름 특징 가격
    SkySafari 7 Pro 망원경 연결, 천체 이벤트 검색 $26.99
    Stellarium Mobile Plus 다양한 별 데이터베이스, 신화와 전설 정보 $19.99
    Night Sky 11 17억 별 라이브러리, 사진 촬영 기능 Apple 기기 전용
    Star Walk 2 별자리 오버레이, 행성 움직임 추적 $2.99
    Sky Tonight 객체 식별, 시각적인 지도 디자인 무료, 앱 내 구매 가능

    오늘 소개한 앱들을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하늘을 올려다보며 별들을 감상하고 학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별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이 앱들이 새로운 천문학적 경험을 제공하길 바랍니다. 다음에 또 새로운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그럼, 행복한 별 보기 시간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