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별자리표 어플

by 45분점1 2019. 5. 30.

목차

    밤하늘의 별을 관측하는 어플이 많이 있지만, 오늘은 많은 분들이 즐겨 사용하시는 툴인 별자리표 무료 설치에 대해서 적어봅니다.

    제목에 무료 설치라 해놓으니 많은 분들이 이 걸 한 번 설치하면 모든 기능을 다 사용 가능하겠지? 생각하시는데...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제대로 된 모든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당연히 유료를 사용하셔야 해요.

    별자리표 어플 무료설치는 현재로는 딱 별자리 보기 기능 중 "ar모드", "야간모드" 등 기본 기능만 사용 가능합니다.

    일종의 체험판 시험 판이라고 보시면 정확합니다.

    일단 기본 기능만 사용해보시고 마음에 들면 사라는 거죠? 아니면 그냥 마는 거고요.

    무료 버전이라도 AR 증강현실 기능과 야간모드 기능도 포함하고 있어서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그러니 별자리표 앱을 한 번만 해두면 아마도 야외에서 사용하는 별 위치 추적 등 많은 기능은 거의 문제없이 사용 가능하다.

    이 별자리표 어플은 기본적으로는 유료입니다. 

    3500원 정도 해요. (외국에서 개발된 것이라 환율에 따라 가격 변동됨) 하지만 무료 설치는 가능합니다.

    이런저런 기능을 쓰려면 유료 버전을 써야 할 뿐입니다.

    저는 별자리표 어플을 처음부터 써서 그런지 이 별자리표 어플이 더 익숙하고 필요한 정보는 모두 볼 수 있는 데다가 유료 결재로 추가 기능을 몇 가지 구입해서 이 제품만 몇 년째 쓰고 있습니다.

    딸아이도 캠핑장에 가서 밤에 별만 보이면 스마트폰에서 별자리 보는 이 어플을 실행시켜 달라고 조를 정도거든요.

    가족과 캠핑을 가서나 혹은 여행 중에 밤하늘을 볼 때 이 별자리 어플을 이용하면 아이와 별을 관측하면서 많은 이야기도 나눌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