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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스카이팀 도색 B737-800 WL HL7560

by 45분점1 2019. 7. 23.

목차

    2015-09-13 16:09

    대한항공 스카이팀 도색 B737-800 WL HL7560

    2013년 1월 포항 해돋이 축제를 보고 서울로 돌아올 때 포항공항에서 촬영한 대한항공의 스카이팀 도장의 B737-800 WL기체다.

    대한항공은 HL7733기에 스카이팀 도장을 처음 적용했고, HL7560기에 두번째로 스카이팀 도장을 적용했다.

    세번째의 스카이팀 도장기는 HL7568 B737-800기종이다.

    해가진 후라, 본의아니게 야경촬영이 되어버렸다. 

    스카이팀 랩핑도장이 명확히 보이지 않는다.

    HL7560기는 2000년 7월 25일 첫 비행을 시작으로 동년 8월15일에 대한항공에 인도되었다. 

    역시 리스겠지...

    엔진은 CFMI CFM56-7B24엔진 2대를 사용한다.

    HL7560이 대한항공에 인도되었을 때는 윙렛이 없는 기종이었지만, 중간에 윙렛을 장착했다.

    아래의 B737-800 사진들의 출처는 http://www.airliners.net/

    초기에 도입된 HL7560은 윙렛이 없는 평범한 대한항공 고유 도장의 기체.

    2007년 1월에 촬영된 HL7560기체의 날개에 윙렛이 장착되었다. 대한항공에서 자체적으로 장착한 것 같다.

     

    2011년 9월에 HL7560에 스카이팀 도장이 칠해졌다.

    대한항공은 진에어에 7대의 B737-800기를 넘기고도 B737기를 42대 이상 운용중이며, 21대가 B737-800기종이다.

    대한항공이 2000년부터 2001년 사이에 들여온 B737-800기종 기체들은 레지넘버거 HL75XX로 시작한다.(진에어는 이 기체들을 넘겨 받았으므로 HL75XX).

    2006년에서 2009년까지 들여온 추가 4대의 B737-800기종은 HL77XX. 2011년부터 2012년까지 도입된 B737-800기체들은 HL82XX.

    42대중 대한항공이 구입한 기체는 8대. 나머지는 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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