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문,천체,우주/천체, 천문사진

제주 1100고지 별 사진 찍기

by 45분점1 2023. 11. 18.

목차

    제주 1100고지 별 사진 찍기

    제주도 한라산 중턱에 위치한 1100고지 습지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산지습지 중 하나입니다. 이곳은 다양한 습지 생태계를 간직하고 있으며, 그 아름다움은 마치 빛나는 이슬처럼 펼쳐져 있습니다. 2009년에는 습지 보호를 위해 습지보호지역으로 지정되었다는 사실이 이곳의 가치를 더욱 높여주고 있습니다.

    • 1100고지휴게소 주차장
    • 주차장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색달동 산 1-3

    별이 쏟아지는 밤, 제주 1100고지

    제주도 한달살이 경험 중에 찾아간 1100고지는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습니다. 당시 스마트폰으로 별 사진을 찍는 것에 큰 기대를 하지 않았지만, 캐논 G16 파워샷 카메라로 멋진 별 사진을 남길 수 있었습니다. 이곳은 은하수 명소로 알려져 있지만, 제가 방문한 여러 차례에는 은하수를 만나지 못해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제주 1100고지 휴게소는 별보기 명소로 유명해서 별에 조금이라도 관심있는 제주도 관광객들이라면 다 모여듭니다. 하지만 별 좋아한다고 다 매너가 있진 않아서, 전국 은하수 명소중에서 제일 개념없는 드라이버들이 별보러 오는 곳이 제주 1100고지 휴게소입니다. 헤드라이트 빵빵하게 켜고, 국도 다닐 때 켜둔 상향등까지 켠 채 등장하는 빌런들이 아주 많습니다. 때문에 사실 1100고지 휴게소에서 별 보기는 쉽지 않습니다. 오히려 휴게소에서 조금 벗어난 한적한 길가에 차를 세우고 별을 봐야 잘 보입니다.

    최적의 방문 시기와 준비 사항

    1100고지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초여름에서 초겨울 사이입니다. 여름철에는 상대적으로 관광객이 적어 조용히 별을 관찰할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또한, 제주도의 변덕스러운 날씨에 대비해 방문 전 실시간 날씨 확인은 필수입니다. 주차 문제를 피하기 위해서는 CCTV를 통한 주차장 상황 확인도 중요한 팁이 될 것입니다.

    제주도의 밤하늘과 만나는 방법

    제주도 1100고지에서 별을 관찰하기 위한 준비는 간단합니다. 카메라, 삼각대, 그리고 따뜻한 옷차림이면 충분합니다. 밤하늘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별의 향연은 그 자체로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입니다. 제주도의 밤하늘 아래에서, 별이 가득한 하늘을 바라보며 평온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키워드: 제주도 1100고지, 한라산 중턱, 산지습지, 은하수 명소, 별 사진, 캐논 G16 파워샷, 제주도 날씨, 밤하늘 별 관찰, 제주도 한달살이, 습지보호지역

    댓글